롯데마트 새벽배송 보냉백 [보증금, 회수] 어렵지 않아요! (친절한 설명)
본문 바로가기
REVIEW & INFORMATION

롯데마트 새벽배송 보냉백 [보증금, 회수] 어렵지 않아요! (친절한 설명)

"안녕 또 보냉" 온라인 롯데마트 새벽 배송의 보냉백 서비스입니다.
롯데마트에서 새벽배송을 시키면 무조건 보냉백이 딸려오는데, 이게 처음 주문해보면 참 보증금, 회수방법 등 복잡하게 느껴지는 게 많습니다.

롯데마트 새벽배송 관련 일을 했던 경험자로서 "안녕 또 보냉" 이용 방법 처음부터 끝까지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안녕 또 보냉이 뭔가요?

    롯데마트, 롯데슈퍼프레시에서 상품 주문 시 배송해 드리는 보냉백입니다.
    보유하고 계신 보냉백을 문 앞에 놔두시면, 보냉백 수거 후 새 보냉백에 주문하신 상품을 담아 배송해드립니다.

    • 롯데슈퍼프레시 : 바로 배송 서비스 한정(2022년 1월 18일 운영 종료됨)
    • 롯데마트 : 새벽 배송 서비스 한정

     

    보증금, 추가 보증금?

    최소 보유 보증금은 무엇인가요?
    결제된 보냉백 보증금은 회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환불 처리되기 때문에, 다음 주문 시 계속 보냉백 결제가 필요합니다.
    주문을 할 때마다 보냉백을 결제하지 않도록 최초 회수된 보냉백 기준으로 보증금을 보관하게 되며 보증금이 있을 경우, 다음 주문 시 보냉백을 결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처음에는 0원, 두 번째 주문에는 보증금 3,000원 발생하게 됩니다.

    보냉백을 받고 기존에 있던 보냉백이 회수되는 순환이 계속된다면 이후 추가 보증금 결제는 없습니다.

    만약 롯데마트 기사가 보냉백을 제대로 회수해가지 않아서 집에 보냉백이 2개 3개 있다면, 다음 주문 때 회수 안된 개수에 따라 추가 보증금 결제 발생하게 됩니다. (고객이 실수 한 부분도 아닌데, 무조건 추가 보증금이 발생하는 정책이기 때문에 불만이 많습니다. 추가 보증금 결제가 싫다면 회수 안된 보냉백은 바로바로 회수 요청해야 합니다.)

    추가 보증금도 보냉백 수거가 완료되면 100% 환불됩니다. 이점 알아두세요!

    모든 보냉백을 반납했을 때 비로소 묶여있던 최초 보증금 3,000원이 환불 가능해집니다.

     

    보냉백 회수 요청 방법

    회수 안된 보냉백 회수시키는 방법, 혹은 더 이상 새벽 배송 이용하기 싫을 때 처리 방법.

    지금 가지고 있는 보냉백이 너무 커서 가지고 있기 부담스럽다, 2개 이상 보유 중이다. 혹은 이제 더 이상 새벽 배송 이용할 의사가 없다, 할 때는 보냉백 회수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콜센터 전화 혹은 채팅, 홈페이지 문의로 회수해달라고 요청 가능합니다.
    다만 모든 보냉백을 회수해간 다음 나중에 새로 새벽 배송을 시킨다면 보증금 6,000(3,000+3,000)원 발생한다는 것을 염두해 두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문의 보낼 때는 아래 예시대로 적어서 보내면 빠르게 처리해줍니다.

    *보냉백 회수 요청 예시

    ∙ 회수 사유(더 이상 사용 안 함, 회수 안된 보냉백 회수 요청)
    ∙ 보유 중인 보냉백 개수
    ∙ 보냉백 전부 회수 후 다음 주문 시, 추가 보증금이 발생해도 괜찮다는 확인
    ∙ 출입 특이사항(공동현관 비밀번호)

    보통 회수는 1-3일 정도 걸리며, 어느 시간에 회수해갈지 몰라서 문 앞에다 계속 두어야 합니다. (이 부분도 고객의 항의가 많습니다.)
    회수 후 홈페이지 혹은 어플에서 보증금 환불 신청 가능합니다. (최초 보증금 결제 수단으로 환불됨)

     

    롯데마트 매장에 가서 직접 반환해도 되나요?

    안됩니다, 보냉백은 온라인 새벽 배송 센터 전문이라 담당이 다르기 때문에 롯데마트에 직접 가져다져도 소용없습니다. 

    또한 새벽배송 주문자 말고 다른 ID로 회수 요청은 불가합니다.

     

    롯데마트 고객센터

    롯데ON고객센터

    고객상담전화 : 1899-7000
    상담 가능시간 : 월~금요일 09:00~18:00 (주말/공휴일 제외)

    롯데마트 고객센터

    고객상담전화 : 1899-3000
    상담 가능시간 : 월~금요일 09:00~21:00, 주말 09:00~19:00

    온라인 1:1 문의하기

    링크

    24시간 채팅

    링크

     

    보냉백 보증금 환불하는 법

    마이롯데 > 보냉백 보증금 내역에서 보유 수량 및 보증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환불신청이 가능합니다. (최소 보유 보증금으로 지정된 주문의 보냉백 회수 필요)
    일반 보증금의 경우, 지급된 보냉백이 회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주문 시 결제했던 결제수단으로 환불되며, 불가할 경우 환불 예정금으로 전환됩니다.

    추가 보증금이 발생되었던 경우, 혹은 모든 보냉백을 반납한 경우 보증금 환불이 가능합니다.

    ※ 환불 신청 방법 : 마이롯데 > 안녕또보냉 내역 > 환불신청

     

    보냉백 가지고 있는 수량과 내역에 나오는 수량이 다르다면?

    만약 보냉백을 회수해가서 지금 가지고 있는 보냉백이 0개인데 내역에서는 1개로 나오는 것처럼 실 보유 수량과 수량 내역이 다르다면, 고객센터로 보냉백 보유 현황을 변경해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보유 개수 수정되는 데는 1-2일이 소요됩니다.

    위처럼 보유 수량이 다를 때 올바르게 변경돼야 환불 신청이 가능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보냉백 보유 수량 내역 수정 요청 예시

    2022년 1월 1일 새벽 배송 때 가지고 있던 보냉백 1개를 수거해가셔셔 지금 가지고 있는 보냉백은 하나도 없습니다. 보유 수량 변경해주세요.
    실 보유 수량 : 0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