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링] 기본정보 최소사양 스토리 맵
본문 바로가기
GAME

[엘든링] 기본정보 최소사양 스토리 맵

▷목차

     

    엘든링 (エルデンリング) (Elden Ring)

    王となれ / Be the king / 왕이 되어라

    일본의 게임 개발사 프롬 소프트웨어에서 개발한 3인칭 오픈 월드 다크 판타지 액션 RPG 게임.

    소울 시리즈, 블러드본,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의 개발자 미야자키 히데타카가 디렉터를 맡고, 얼음과 불의 노래의 작가 조지 R.R. 마틴이 세계관 제작에 참여했다.

    엘든링의 소울 시리즈의 정신적 후속작이라고 여겨도 될 정도로 비슷한 플레이 양상을 띄고 있다. 유튜브 영상은 업로더가 지정하지 않을 경우 AI가 게임명을 자동으로 넣어주는데 다크 소울이라고 인식할 정도다.

    엘든링의 맵은 선형 구조가 아닌, 넓은 세계를 유저가 원하는 대로 돌아다니며 숨겨져 있는 던전이나 전장을 하나하나 파훼하는 재미가 포인트이다.

     

    최소 사양

    운영체제 : Windows 10
    프로세서 : Intel Core i5-8400 or AMD Ryzen 3 3300X
    메모리 : 12 GB RAM
    그래픽 카드 : NVIDIA GeForce GTX 1060 3GB or AMD Radeon RX 580 4 GB of VRAM
    저장 공간 : 60 GB

     

    권장 사양

    운영체제 : Windows 10, Windows 11 64-bit
    프로세서 : Intel Core i7-8700K or AMD Ryzen 5 3600X
    메모리 : 16 GB RAM
    그래픽 카드 NVIDIA GeForce GTX 1070 8GB or AMD Radeon RX Vega 56 8GB of VRAM

     

    스토리 요약

    • 엘든 링(エルデンリング, Elden Ring) 작품 전체를 관통하는 세계를 정의하는 개념이자 원칙. 틈새의 땅 중앙의 황금 나무에 깃든 것으로 황금률(黄金律, The Golden Order)이라고도 불린다. 어느 날 누군가 혹은 무엇 때문에 파괴되어 거대한 룬(大ルーン, Great Rune)이라 불리는 파편들로 조각났고, 영원의 여왕 마리카의 자손들인 데미갓들이 나눠 가졌다.
    • 틈새의 땅(狭間の地, The Lands Between)작품의 무대가 되는 땅. 예전에는 축복과 아름다움이 가득한 천국과 같은 이상적인 곳이자 통일된 국가였으나 파쇄 전쟁 이후 폐허가 되었고 데미갓들에 의해 6개 왕국으로 분할되었다. 중앙에는 세계수이자 성스러운 신목인 황금 나무가 있다.

    틈새에 땅에는 엘든 링이 근원이 황금 나무가 존재했다.
    황금 나무로 인해 틈새에 땅는 축복받은 땅이 되었으며, 이 축복 즉 엘든 링의 은혜를 입은 존재들은 눈에 황금색 광채가 났다.
    그 광채는 바로 황금 나무의 상징이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축복을 잃고 눈의 광채를 잃어버린 자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광채를 잃은 이들은 저주 받은 자라고 멸시를 당하며 틈새에 땅에서 추방당했으며, 추방당한 자들을 빛바랜 자라고 불렸다.

    게임의 주인공이 바로 빛바랜자들의 후손이다.

    추방 이후 시간이 흐른 어느날, 정체불명의 암살자 무리가 틈새에 땅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암살을 했다.
    암살자들의 표적은 매우 다양 했으나, 그중 틈새에 땅을 통치하고 있던 영원의 여왕 마리카의 자손인 황금의 고드윈도 있었다.

    그의 죽음 이후 황금 나무의 근원이자 축복의 근원인 엘든링이 누군가에 의해 파괴되었으며, 이는 황금 나무가 더 이상 은총을 내릴 수 없음과 세상에 규율 또한 함께 무너지게 된다는 것을 의미했다.

    엘든링이 부서지면서 나온 파편들이 있었으며, 이를 위대한 룬이라고 부르게 된다.

    영원의 여왕 마리카와 엘데의 왕 프레이 사이의 자손이 6명이 있었으며, 이들은 데미갓 즉 반신으로 불리었다.

    엘든링이 파괴된 이후 반신들은 이 위대한 룬을 나눠 갖게 되는데, 위대한 눈은 그들에게 강대한 힘을 가져다주었다. 하지만 이들은 엄청난 힘에 취해 미쳐버리게 된다.
    데미갓들은 더 큰 힘을 원해 대 전쟁을 일으켰고, 이를 '파쇄'이라 부른다.

    혈족의 치열한 전쟁은 크고 번영했던 제국을 갈가리 찢어 버렸고, 오랜 세월동안 승부가 나지 않았다.

    결국 데미갓들은 신과 같은 존재 즉 거대한 의지(The Greater Will)라 불리는 존재에 의해 반역자, 불신자로 간주되어 틈새에 땅에서 버림을 받게 된다.

    거대한 의지라 불리는 존재들은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선대 빛바랜자들의 후손들에게 다시 돌아와 위대한 룬을 모아 엘든 링의 힘을 재건하고 왕이 되는 사명을 내린다.

    그렇게 틈세의 땅으로 다시 돌아온 빛바랜자의 여정은 시작되는데...

     

    엘든링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