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고자 테스트] 나의 연애 유형은?
본문 바로가기
WHO AM I ?

[연애고자 테스트] 나의 연애 유형은?

연애고민 무엇이든 물어보살
[연애고자 테스트]
16가지 유형의 연애고자중에 나는 어떤 유형일까?

질문에 대한 답들중 가장 나와 비슷한 답을 선택하면
나의 연애 스타일에 대해서 1부터 10까지 알아볼수 있는 [연애고자 테스트] 함께 해보아요!

 

연애고자 테스트하기

 

↓↓↓또 다른 다양한 성격유형 테스트가 궁금하다면↓↓↓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낼 동물" 테스트 by EBS

당신과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낼 동물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EBS에서 준비한 재미있는 성격테스트! 12가지 질문에 답하고 나와 함께 보낼 동물을 알아보고 친구들과 비교도 해봐요. 크

makedon.tistory.com

 

[찐학번 테스트] 내게 어울리는 학번은?

찐학번 테스트 대학내일과 SPAO에서 제공하는 테스트입니다. 당신은 00학번으로 태어났어야 했다! 내가 대학에 (다시)간다면 몇 학번이 가장 잘 어울릴까? 12가지의 질문으로 이뤄진 찐학번 테스

makedon.tistory.com

 

"당신은 어떤 꽃인가요?" MBTI 꽃 테스트 by 프리미엄 셀렉트샵

[MBTI 꽃 테스트] <프리미엄 셀렉트샵 LU42>에서 제공하는 "꽃으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하는 링크와 각 유형별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꽃으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 바로가기 L

makedon.tistory.com


 

각 유형 별 특징과 팁 & 궁합

이 선 넘으면 정색이야(삡!) - 덕후형 고자

덕후 중에 가장 많은 유형. 애인은 화면 속에서 보는게 최고.

약간 완벽주의 기질이 있음. 조용한 관종 내 속마음 얘기보다 눈물이 먼저 터져요.

Tip. 처음부터 나와 잘 맞는 소울메이트를 찾으려고 하지 마세요. 지금 옆에 있는 사람과의 시간을 즐기는 것부터 시작해 보자고요.

나를 좋아하는: 금사빠 고자 (내 내적 관종을 채워주는 외적관종)

내가 좋아하는: 조루성 고자 (외적관종+내적좐종=이상향)

나는요,, 오빠가,, 조은걸!!!!!! - 발랄한 고자

인싸 of 인싸. 포정을 목 감추는 순수하고 아이같은 면모. 연애 할 땐 쫑알쫑알 옆에서 이러쿵 저러쿵.

사랑은 유치한 게 맛이라고 생각해요.

Tip. 가끔은 무게감을 더해 믿음직하게 자리를 지켜주세요. 상대방도 당신처럼 이순간을 더 즐길 수 있도록 해주세요.

나를 좋아하는: 사색에 잠긴 중2병 고자 (인빠답-인팁에 빠지면 답도 없다)

내가 좋아하는: 과학영재형 고자 (너의.. 발랄함에 이끌령,,, 허헝허헝)

아 테스형!!!!!! 사랑이 왜... 이래... - 사색에 잠긴 중2병 고자

'사랑이란... 무엇일까...'. 사랑하기보단 사랑에 대한 생각하는 데 시간을 더 많이 보내요.

누굴 좋아한다는 생각만 해도 가끔 오글거릴 떄가 있어요. 연애할 떄 질투가 가장 심한 타입.

Tip. 연애를 할 때 의도치않게 애인에게 팩폭하게 될 떄가 있어요. 가끔은 사실을 숨기는 게 나을지도 몰라요. 사랑에 대한 생각은 그만하고 사랑을 하세요.

나를 좋아하는: 과학영재형 고자 (똑똑해보여서)

내가 좋아하는: 사색에 잠긴 중2병 고자 (똑똑해보여서)

삑! 그리고 다음 요! 삑! 그리고 다음 요! - 조루성 고자

똥고집이에요. 하고 싶은 일이 많고 그걸 안하면 마음이 답답해요. 능력을 인정받고 싶어해요.

사랑에 빠지면 티를 안내려고 해도 얼굴에 써있어요. 연애텀이 길지 않을 수 있어요. 화가 나면 눈물부터 나고 바들바들대요.

Tip. 일단 눈물부터 닦고 말해요. 환승은 한 번까지만 무료에요. 적당히 해야하죠. 조금 더 상대에게 안정감을 주세요.

나를 좋아하는: 덕후형 고자 (귀여워...)

내가 좋아하는: 노잼고자 (반대가 끌리는 이유)

도대체 왜! 아무런 말도 없는 거야 - 리액션 고자

오바스러운 리액션 해주는 건 정말 못하겠어요. 타인에게 관심이 그닥 많이 없는 편이에요.

자신이 좋아해서 시작하는 연애를 할 확률이 커요. 연애가 끝났을 떄 휴유증이 클 수 있어요.

Tip. 자기 얘기를 하는게 편하지는 않겠지만 상대가 서운해한다면 조금씩 말하는 연습을 해보는 건 어떄요?

나를 좋아하는: 덕후형 고자 (우리같이 뚝이자 서로가 퍼주고 집중하는 연애)

내가 좋아하는: 발랄한 고자 (모 아니면 도)

나는 심장이 없어 - 노잼 고자

인생은 혼자에요. 연애 자체가 목적인 연애에는 관심이 없어요. 가벼운 농담따먹기에는 관심이 없어요.

소개팅에서 상대를 만나면 처음부터 깊은 이야기로 넘어가고 싶어해요.

Tip. 조금만 더 마음을 열어보면 지금 옆에 있는 그 사람이 영화의 상대주인공일 수도 있답니다. 가끔은 낯 간지럽더라도 유치하게 표현해보고, 마음을 더 내어주세요.

나를 좋아하는: 짝사랑 고자 (날 귀여워해주고 은근 보이는 진중한 모습에 빠짐)

내가 좋아하는: 발랄한 고자 (두 사람 이렇게 서로 다르지만요~~~)

빛나는 누군갈 좋아하는 일에 기준이 있는거라면.. - 짝사랑 고자

사람들 만나면 신나는 척 웃고 떠들지만 돌아서면 현타 오져요, 며칠 쉬어야 해요. 귀찮게 하지는 않되 자꾸 신경쓰이는 사람과 사랑에 빠져요. 연인과 다툴 때 화가 나는 것을 바로바로 드러내지 않고 쌓아두는 스타일이에요.

Tip. 나만 감정소모하고 있나 싶은 연애를 하고 있다면, 당신의 그런 생각을 상대에게 잘 전달해보세요.

나를 좋아하는: 상처투성이 고자 (닶없는 따뜻함에 녹아부럿다)

내가 좋아하는: 노잼고자 (진지한 얘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넌 나만 생각해 그럴거면 너너너나 해 - 시어머니형 고자

본업존잘인 당신. 연애를 할 때도 책임감과 신뢰를 갖고 안정적인 연애를 하는 편이에요.

자신의 감정을 파악하는데 약하고, 표현하는데도 서툰 편이에요. 상대의 보호자 역할을 하는 편이에요.

Tip. 낯 간지러워도 가끔은 담백한 말로 사랑을 확인해주는 것을 잊지 말아요. 만약 익숙함이 지겨워졌다면 떄로는 새로운 도전을 해보는 건 어때요?

나를 좋아하는: 지루형 고자 (상냥하고 따뜻해)

내가 좋아하는: 쩌리형 고자 (너의 리드에 빨려들어간다)

(모)범 내려온다 (모)범이 내려온다... - 모범생 고자

안정적이고, 외향적이고, 인기도 많은 당신. 나서는 걸 좋아하고 분위기도 주도하는 데 주변 눈치도 잘 볼 줄 알아요.

의외로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큰 편이에요. 연애의 정석 같은 느낌으로 연인으로서 해야 할 역할에 충실한 편이에요.

Tip. 당신의 모범적인 모습에 가끔의 일탈이 더해진다면 애인은 당신의 매력에서 빠져 나오지 못할거에요.

나를 좋아하는: 발란한 고자 (전교1등이,, 우리학고 일찐이랑 사귄다고??)

내가 좋아하는: 상처투성이 고자 (몽글몽글,, 하하호호,, ^^)

너는 그냥 가만히 이써! 다 내가 해줄게헤 - 지루형 고자

타인에게 잘 퍼주고, 보살펴주고, 상냥한 당신. 그렇지만 당신 스스로에게는 그렇게까지 상냥하지 않죠. 연애할 때 상대는 갑질을 한 적이 없는데 자발적 을이 되는 스타일. 한번 사귀면 오래 가는 편이에요.

Tip. 연애에서 현타의 순간이 찾아오지 않게 떄로는 가끔은 둘 사이 선을 아슬아슬하게 건드려 보는 것은 어떨까요.

나를 좋아하는: 쩌리형 고자 (잔잔바리 뭉근한 뚝배기 같은 연애)

내가 좋아하는: 노잼 고자 (진지함을 받아줄 수 있을 것 같음)

널 사랑하는 찌질이X2 그래나는 머저리X2 - 쩌리형 고자

혹시 모쏠인가요? 짝사랑을 할 때 당신은 J.K 롤링 뺨치는 대작가에요. 이성을 이성으로만 봐서 연애를 시작하기 힘들 수 있어요.

연애 할 땐 헌신적인 해바라기 재질. 사랑받고 있다는 걸 계속 확인하고 싶어해요.

Tip. 서운해 하는게 티가 나요. 근데 말은 안해줘요. 그런 부분이 상대방은 오히려 답답하거나 서운할 수 있어요. 만약 지금 사랑을 하지 않고 있다면 조금 더 결단력을 가져봐요.

나를 좋아하는: 시어머니형 고자 (나에게 없는 추진력)

내가 좋아하는: 상처투성이 고자 (너의 뚝딱임이 귀여워)

상처를 치료해줄 사람 어디 없나 가만히 놔두다간 끊임없이 덧나 - 상처투성이 고자

나만 봐주는 리트리버 댕댕이 성격이에요. 인싸도 아싸도 아닌 그럴싸? 상대의 성격에 따라 맞춰주는 편이에요.

연애를 할 때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사랑을 퍼주는 편이에요.

Tip. 늘 그렇게 귀엽고 따사로운 댕댕이가 될 필요는 없어요. 떄로는 적당히 선을 지키며 '내 마음대로' 굴어보는 앙큼 고양이가 되어보는 건 어때요?

나를 좋아하는: 동영배형 고자 (너의 바삭함에 끌려)

내가 좋아하는: 짝사랑 고자 (서로의 상추를 보듬자)

내가 어디까지 맞춰야 돼 됐어 나 갈게 - 예민한 사춘기 고자

세상 나 잘난 맛에 사는 편이에요. 나를 좋아하는 사람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우선이에요.

연애를 할 때 ㅈㄴ 까다롭고 뭘 바라는지 모르겠어요. 상대방 돌아버리게 하는 스타일.

Tip. 연인간의 싸움은 이기려고 하는게 아니랍니다. 서로를 더 잘 알아가기 위한 과정인만큼 말을 조금 돌려보는 건 어떨까요?

나를 좋아하는: 쩌리형 고자 (너의 머릿속 소설 주인공...)

내가 좋아하는: 덕후형 고자 (난 관중 넌 관종)

가끔,,, 내가 연락이 없고,, 술을 마셔도ㅎㅎ 넌 나만 바라봐,,+_+ - 동영배형 고자

당신의 매력을 표현하자면 바삭바삭함. 기본적으로 사람 만나는 걸 좋아하지 않아요.

연애를 할 때 애인과 노는 건 좋지만 그래도 혼자만의 시간이 없으면 절대 안돼요. 연락 문제로 연인과 다툴 수 있어요.

Tip. 용기 내서 마음 한 구석을 열어줘보는 건 어떨까요? 당신의 바삭바삭함을 촉촉하게 적셔줄 연애를 할 수 있길 응원해요.

나를 좋아하는: 모범생 고자 (선을 넘지 않는 발랄한 리액션이 귀여워)

내가 좋아하는: 사색에 잠긴 중2병 고자 (둘 다 독립적인 편)

function love(): return 'hard' - 과학영재형 고자

자신의 일에 욕심이 있어요. 일과 사랑, 사랑과 일 밸런스가 중요해요. 사실 일이 좋아서 연애에 욕심이 없을 가능성도 있어요.

정신적으로 성숙한 사람을 선호해요. 좋은 회사 선배 같아요. 그런 든든함이 당신 매력이에요.

Tip. 잔소리는 스스로에게만 하는 게 좋아요. 당신의 사랑스러운 연인 앞에서는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마음을 조금 풀어보는 건 어때요?

나를 좋아하는: 리액션 고자 (나의 리드를 잘 받아줄 사람)

내가 좋아하는: 예민한 사춘기 고자 (나에게 없는 실행력을 가진 사람)


우리 사랑은 불. 장. 난. - 금사빠 고자

사회적 거리두기 최약체에요. 사람을 사랑해요. 무게획이 계획이에요. 오는 사람 막지 않아요.

금방 사랑에 빠지는 당신이지만 다가가기보단 다가와주길 기다리는 편이에요.

Tip. 당신의 연인이 '우리 관계는 특별하다'는 느낌을 받도록 노력해주세요. 불장난 같은 연애가 반복되는 것이 지칠 땐 조금만 진정해보기로 해요.

나를 좋아하는: 예민한 사춘기 고자 (계획없는 우리 둘이 인생을 맘껏 망쳐보자)

내가 좋아하는: 동영배형 고자 (나의 바삭함 정반대에 있는 너)


↓↓↓또 다른 다양한 성격유형 테스트가 궁금하다면↓↓↓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낼 동물" 테스트 by EBS

당신과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낼 동물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EBS에서 준비한 재미있는 성격테스트! 12가지 질문에 답하고 나와 함께 보낼 동물을 알아보고 친구들과 비교도 해봐요. 크

makedon.tistory.com

 

[찐학번 테스트] 내게 어울리는 학번은?

찐학번 테스트 대학내일과 SPAO에서 제공하는 테스트입니다. 당신은 00학번으로 태어났어야 했다! 내가 대학에 (다시)간다면 몇 학번이 가장 잘 어울릴까? 12가지의 질문으로 이뤄진 찐학번 테스

makedon.tistory.com

 

"당신은 어떤 꽃인가요?" MBTI 꽃 테스트 by 프리미엄 셀렉트샵

[MBTI 꽃 테스트] <프리미엄 셀렉트샵 LU42>에서 제공하는 "꽃으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하는 링크와 각 유형별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꽃으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 바로가기 L

makedon.tistory.com

댓글